1,037 0 0 56 186 0 7년전 0

동백꽃 봄봄 김유정 작품집 : 함께 읽는 우리문학 003

가장 토속적인 작가! 김유정 작가의 작품을 다양하게 만나는 시간! 언제 어디서나 들을 수 있는 오디오 파일 무료 제공! "함께 읽는 우리문학" 시리즈는 문학의 중요성과 가치를 알고 있지만 다양한 이유로 인해 잊고 살았던 모든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그 세 번째는 김유정 작가입니다. 그는 특유의 웃음과 해학을 잃지 않으면서도 일제시대 우리 농촌 현실과 농민들의 '한(恨)'을 사실적으로 담아냈습니다. 또한 그의 작품 속에는 강원도 지방 사투리가 듬뿍 들어있어서 이야기를 읽는 내내 향토적인 정취가 절로 느껴집니다. 김유정 작가의 작품을 통해 가장 한국적인 것이 무엇인가에 대한 작은 실마리를 여러분이 찾았으면 좋겠습니다.
가장 토속적인 작가!
김유정 작가의 작품을
다양하게 만나는 시간!
언제 어디서나 들을 수 있는
오디오 파일 무료 제공!


"함께 읽는 우리문학" 시리즈는 문학의 중요성과 가치를 알고 있지만
다양한 이유로 인해 잊고 살았던 모든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그 세 번째는 김유정 작가입니다.

그는 특유의 웃음과 해학을 잃지 않으면서도
일제시대 우리 농촌 현실과 농민들의 '한(恨)'을
사실적으로 담아냈습니다.

또한 그의 작품 속에는 강원도 지방 사투리가 듬뿍 들어있어서
이야기를 읽는 내내 향토적인 정취가 절로 느껴집니다.

김유정 작가의 작품을 통해 가장 한국적인 것이 무엇인가에 대한
작은 실마리를 여러분이 찾았으면 좋겠습니다.

김유정 작가(1908.1.8.-1937.3.29.)는 가장 한국적이며 토속적인 작가로 평가받고 있으며 그의 소설은 주로 일제시대 우리 농촌을 배경으로 합니다. 대표작으로는 '금 따는 콩밭', '봄봄', '동백꽃', '만무방' 등 이 있습니다. 그의 작품은 일제시대 참혹한 농촌 현실을 이야기하면서도 해학적인 시각을 잃지 않는다는 점이 특징이며 강원도 지방 토속어를 구수하게 사용하여 우리말의 묘미를 절묘하게 보여줍니다. 1930년대 왕성한 작품활동으로 독특한 작품세계를 구축했으며 오늘날에는 한국문학의 대표작가가 되었습니다. 김유정 작가는 폐결핵에 시달리다가 29세 나이로 요절했지만 경춘선 철도에는 '김유정 역'이 있으며 그의 작품은 오늘날까지 많은 사람들의 가슴 속에 살아숨쉬고 있습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